mncast 결국 공중 분해!!! 살 부데끼며 사는 이야기

 뭐 이럴 것이라 예상을 했습니다만 결국에는 엠앤케스트 없어지는군요. 얼마 전에 상당히 오랫동안 서비를 안 했던 기억이 있어서 더 이상 그곳에 동영상 자료를 올린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올려 놓은 동영상은 고작 3개에 전부 유튜브에.......뭔지는 묻지 마시고요;;;)

 솔직히 그동안 엠엔캐스트의 장점은 장기간 서비스 중단 이전에 이미 다 가지고 있었습니다. 빠른 로딩 시간, 다른곳보다 상당히 괜찮은 화질, 솔직히 유튜브가 하지 않았다면 HD서비스도 했을 거라고 생각했을 싶은 화질에 그다지 많지 않은 (물론 상대적인 이야기 입니다.) 광고까지,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동영상 서비스였습니다. 게다가 더욱 중요한 것은, 제가 잘 보는 애니 대다수가 엠엔 캐스트에 잘 올라왔던 기억이 나는군요. (컴퓨터에 웬지 애니는 소장용은 DVD로 사고, 자막만 받고, 그리고 당장에 일본TV에서 해주는 것 중에서 소장용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결국에는 다 DVD가 나오더군요.)

 그런데, 그 전부터 엠엔 캐스트가 이상한 조짐을 보여 왔었습니다. 일단 동영상이 갑자기 사라지는 사태가 주변 지인들한테서 잇달아 이야기가 나왔고, 심지어는 야동이 올라온다는 요상한 소문까지 돌았죠. 전자 후자 모두 사실로 판명이 난 상황에서 사람들이 선택한 것은 앰엔캐스트를 떠나는 것이었나 봅니다.

 그리고, 장기간 서비스 중단 사건이 터집니다.




















 덕분에 전 한동안 애니 몇개를 안 보고 사는 초인적인 상황이 벌어졌죠. (지금도 보는 애니는 사실 몇개 없습니다;;;한 4개?) 덕분에, 뭐, 다른 거 할 시간이 상당히 많아지는 매우 기분좋은 일이 생기기도 했습니다만 그래도 아쉬운 것은 아쉬운 거, 게다가 서비스가 길어지고 나니, 사람들이 다른데로 다 이적을 하더군요.

 결국에 서비스는 다시 열렸습니다만 결국에는 몇몇 영상도 없고, 과거에 가지고 있던 미덕인 고화질과 빠른 로딩시간이 사라진 상황에서 경쟁력이 떨어진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뭐......닫게 되는군요.

 뭐, 주변분들흔 현재 백업하느라 난리입니다. 저는 뭐......







 올려 놓은게 없으니 패스~~~

덧글

  • 천재미소녀 2009/03/31 02:29 #

    정말 저도 가장 좋아했던 동영상 서비스였는데 말이죠... ;ㅁ; (같은 영상이라이도 이왕이면 엠엔을 애용했으니..;;) 정말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