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무한한 도전......Safari용 3D플러그인 O3D Ver.0.1.34.2 배포 줏어온거에요

 구글은 무서운 회사입니다. 일단 경영 방침과 안 맞는다고 한 나라를 통째로 블록을 해 버릴수도 있는 베짱을 가지고 있고, 무엇이든지간에 공짜로 공급해 버릴 수도 있는 무서운 능력, 거기에 말 그대로 어떤 정보든간에, 찾아내는 무지막지함까지 지녔습니다. 제가 쓰는 구글 관련된것만 해도 유튜브, 피카사, 구글어스, 구글맵 (국내는 무리지만 해외에서는 정말 쓸만하더군요.), 지메일등등,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회사에서 이번에는 Safari용 3D플러그인 O3D 라는 것을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대략 무엇인고 하니, 쌍방향 3D 응용프로그램을 웹상에서 실현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대략 무슨 뜻인고 하니, 그냥 인터넷 페이지 띄워 놓고, 3D 게임을 할 수 있게 만든다는 의미죠. 만약 이 기술이 실현이 되면 말 그대로 인스톨 어쩌구 하는 과정을 없애고 말 그대로 그냥 인터넷 창 띄워놓고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데모 영상은 아래에......







 뭐, 구글의 기술력이란 말 그대로 어떠한 하나의 작은 놀이 도구가 될 수도 있고, 시대의 이정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이 기술이 시대를 열어가는 기술일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직까지는 제가 사파리 버젼밖에는 못 찾았는데, 일단은 이걸로 구글이 데모 게임도 공급을 하더군요. 상당히 재미도 있습니다. 일이 이 정도 되면, 말 그대로 구글은 이 기술을 말 그대로 기업에다가 유상으로 공급을 하면서 돈을 벌어들일 기세라고도 해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뭐.......








P.S 하지만 정작 구글 코리아는 폭풍이 밀어 닥치는 상황.......조만간 특집으로 포스트를 한 번 할 예정입니다. 일단은 힌트 하나만 드리자면, 감원이랍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