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규 감독, 헐리우드에서 2차대전 영화 찍는다? 영화정보들

 강제규 감독에 관해서 회상을 해 보자면 이런 저런 영화목록에는 이름이 참 많이 올라와 있는데, 정작 본인이 감독한 영화는 생각보다 몇편 안 됩니다. 물론 그의 이름을 유명하게 한 은행나무침대라던가, 아니면 1000만관객 신화를 이룩한 태극기 휘날리며, 그리고 대형 판타지형 사극의 하나의 기점인 단적비연수같은 영화들이 있기는 하죠. 물론 쉬리라는 특별한 작품도 하나 있기는 합니다.

 아무튼간에, 이 덕에 헐리우드에서 꽤 인정을 받았나 봅니다. 흔히 말하는 블록버스터의 매무세를 잘 지닌 영화들을 주로 생산을 해 내고 있는 관계로 헐리우드에서도 마음에 드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헐리우드에서 영화를 찍습니다.







 이번에 찍는 부분은 사실 그간 2차 대전 영화가 나오면 절대로 빠지지 않는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당시 참전했던 한국 사람이 있다고 하는군요. 저도 이쪽으로는 잼병이라 몇몇 지인들에게 찔러 봤습니다만, 별다른 소득이 없어서 정보가 별로 없군요.

 그나마 주연도 장동건입니다. 아마도 현재 제가 아는 바 대로 스토리가 갈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 같기는 합니다.

 아무튼간에, 소재는 솔직히 좀 식상합니다. 생각해 보면 지상 최대의 작전이라는 영화에서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재현해 내는 것이 정말 충격이었죠. 와이드샷으로 전쟁을 잡아낸다는 발상을 했으니까요. 게다가 이후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서는 카메라 워킹의 또 다른 방식을 보여줬고 말입니다. 한 마디로 노르망디 상륙작적은 결국에는 카메라기술의 총아라고도 할 수 있는건가요;;; 과연 이 상황에서 강제규 감독이 뭘 보여줄지가 상당히 궁금해 지는군요.

덧글

  • Fedaykin 2009/10/18 15:54 #

    확실하지는 않은데

    일본군에 징용 -> 태평양 전쟁에서 미군에게 포로로 잡힘 -> 미군으로 전향해서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참여

    이런 코스를 밟은 조선인이 있다는 소문이 있지요.
  • 박격포 2009/10/18 16:42 # 삭제

    옜날에 이와 관련해서 기사가 난적이있습니다. 2차대전당시 일본군에의해서 강제로징집된조선인으로 알고있습니다.순서가 한국계 일본군으로 만주에서 소련군과 전투도중 포로로잡혀서 소련군이되고 곧바로 얼마안있어 독일군과 소련군사이에 소련병사가되어 독일군에게 포로로 잡히게 됩니다. 그후에 독일군이되어 ㄴ미군의 노르망디 상륙작전도중에 미군에게 포로로 잡히게 되어 미국으로 어찌어찌해서 이민가게된다는 이야기인데 한마디로 파란만장한 일생을 산 분이라고 하더군요 실화랍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