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그런거죠. 권력 있는 애들이란....... 줏어온거에요

 보통 있는 놈들이 더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이 말만큼 잘 맞는 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생각해 보죠. 누군가는 정치로 먹고 삽니다. 그런데, 정치로 먹고 살지 않는 사람이, 지금 흔히 주류라고 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이후 이런 저런 석연치 않은 일들이 계속 생겼습니다. (김제동씨의 하차에 이어, 김제동씨 소속사도 검찰이 조사에 들어갔다고 하는군요. 혐의가 횡령이나 돈 관련은 아닌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매우 정치적인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번에는 손석희교수님입니다.







 손석희 교수님은 그동안 100분토론을 진행해 오셨습니다. 사실 100분 토론은 토론이 아니죠. 그걸 토론처럼 엮어 나가는 일을 하는 분이 바로 손석희 교수님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출연료 문제로 하차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그동안 손석희 교수님의 출연료는 3년동안 조정 없이 회당 200만원이었다고 하는군요.







 대략 무슨 이야기인지 아실 겁니다. 사실 200만원, 큰 돈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손석희 교수님정도 이름 있는 분들의 명단을 살펴볼때, 보통 그 이상이죠. 유재석과 강호동은 회당 출연료가 거의 500이라고 하더군요. 쇼프로 출연료는 500만원이면 탑이라고 치죠. 솔직히 백분토론 시청률도 그다지 안 나온다고 백번 양보 해 보죠. 다른데 토론이랑 시텅률은 비교해 보셨는지요;;; 대략,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부분이 정치적인 부분에 있어서 냄새가 나는 것이 아니라면, 누가 이런 농간을 부리고 있는거랍니까?


 마지막으로 대략 의미 없는 짤방.......






 이 영화가 뭔지, 이 영화에서 저 사람이 글고 있는 저 물건이 뭔지, 그리고 이 짤방의 의미가 뭔지는 영화 좀 찾아다니면서 보시는 분들이라면 해석을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만......전 의미가 없다고 주장해 봅니다.

덧글

  • Fedaykin 2009/10/21 23:12 #

    MB를 위한 나라는 없다. 어효
  • 萬古獨龍 2009/10/22 01:15 #

    국민을 위한 나라는 없다. 어잌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