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기사 내기 전에 한번쯤은;;; 줏어온거에요

 이 글은 현재 파이어 폭스에서 작성되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는 익스플로러에서 작성이 된 것이죠. 사무실에는 익스플로러 외에는 깔려 있지 않아서 말이죠.

 아무튼간에, 국내에서 익스플로러가 차지하는 지위는 정말 대단합니다. 사실상,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익스플로러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상황까지 내 몰려 있죠. 그노무 빌어먹을 엑티브 X 때문에 말이죠. 공인인증서 이외에도, 너무 많은 사이트가 엑티브 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선택의 폭을 제한한다는 것이죠. 덕분에 한국 전체에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만 하는 상황까지 내몰리고 만겁니다.

 그런데 이런 기사가 났습니다.



만만한 한국’…MS, 또 익스플로러 끼워 팔기







솔직히, 기사를 그렇게 까고 싶지는 않습니다. 옳은 내용이니까요. 하지만 얼마전 판결도 있었죠. 엑티브X가 익스플로러상에서만 돌아가는 것은 위법이 아니라는 판결이 말입니다. 덕분에 다른 브라우저는 그 기능적인 면에서 아무래도 안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매우 짜증나는 일이기 짝이 없는 없는거죠.

 하지만, 분명한 것은 환경이 그러할진데, 빼고 말고 할게 어디 있냐는 겁니다;;; 빼고 싶어도, 법으로도 못 막는다는데 어쩔 수 있는게 아니죠;;; 대한민국이 그렇다니까요;;;

P.S 마지막 말의 근거는, 얼마 전 판례가 증명해 줍니다. 결과적으로 익스플로러에서만 돌아가는 엑티브 X라는 쉐이가 위법이 아니라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