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MAD와 09DVD 사업 철수!! 살 부데끼며 사는 이야기

 개인적으로 매드매드는 몇 번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만, 09DVD라는 사이트는 이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두 사이트의 운영하는 곳이 같은 곳이라는 것도 얼마 전 알았죠. 두 업체 모두 가격은 살짝 더 나오기는 하지만, 컬렉터들 입장에서 상당히 좋은 업체임에 분명했습니다. 오픈 케이스 사진도 잘 올라오고, 특전도 잘 주는 사이트였거든요.

 하지만 두곳 다, 결국에는 시장의 협소함을 이기지 못하고 사업을 접었습니다.







 참고로 09DVD까지 접는다는 말이 없으면 사실상 그냥 통합이라고 생각을 하겠지만, 두 곳 다 접어버리는 상황에서는 결국에는 철수라는 상황이 벌어질 수 밖에 없기는 했습니다.

 뭐, 불법 다운로드가 결국에는 업체를 말아 먹게 만들었다는 지적도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아무리 단속을 한다고 해 봐야, 결국에는 뚫고 가게 되더군요.

 게다가 최근들어서 대형 업체의 가격 공세와 테크노마트의 부각으로 인해서 가격적인 메리트가 매우 의문시 되는 상황까지 벌어지게 되면서, 결국에는 시장의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떠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 느낌이요? 솔직히 별 느낌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 케이스가 잘 올라오는 데였고, 간간히 특전이 상당히 좋은 데라 가끔 구매는 했었죠. 솔직히, 국내에서 가장 큰 업체이기도 했고 말입니다. 이런 업체가 무너질 정도인데, 다른 업체들도 도미노가 오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군요. 간간히 소규모몰에서 보물급 타이틀을 발견하는 경우도 엄청나게 많거든요.

 아무래도 소장용 시장은 국내에서는 거의 사장되느 시장이라는 느낌이 점점 듭니다. 올해는 제발 "정품" 소장 시장이 다시금 부활하기를 빌어봅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