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돈 가지고 수상쩍은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살 부데끼며 사는 이야기

지금 현재, 제가 이번 주 말이면 공익이 끝납니다. 그런데, 말판 들어서 정말 곤란한 문제가 터졌습니다.











월급이 밀렸어!








 웬만한 문제는 해결하고 넘어가고, 억울한 사태가 터지면 정말 힘써서 해결했으며, 정말 대략 난감한 상황도 열심히 처리 했습니다만, 이 문제는 정말이지;;;;

 아무튼간에, 지금 문제는 대략 이렇습니다. 원래 공식적으로 공익의 월급은 15일에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병무청쪽이죠. 구청쪽에서 관리하는 돈은 보통 월 초 첫 주말 부근에 나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9일날 그 월급이 처리가 되더니, 아예 병무청쪽에서 나오는 월급은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15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 그 외 공휴일일 경우, 15일보다 가까운 날짜 안 쪽에 넣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현재 16일 10시 33분, 돈이 안 들어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전화를 했습니다. 뭔가 행정상 착오가 있는건가 싶어서.

 그랬더니, 굉장히 귀찮아 하는 듯한 목소리로 16일에서 20일 사이에 나온다고 하더군요. 이야기인 즉슨, 이번에 월급 주는 주체가 바뀌는 관계로 예산 집행에 있어서 늦어진다고 하는군요.

 좋아요, 돈 주는 곳이 바뀌기 전에, 예산 먼저 안 짜 넣었다는 이야기가 되는군요. 일단 급하게 바뀐 것 같으니 그런 것은 그냥 넘어가기로 하죠.

 하지만, 진정한 문제는 그 다음부터였습니다. 다른데다 연락을 넣어보니, 이번에는 다음 달 10에 들어온다는 겁니다.







 음;;; 아무래도 현 정부가 뭔가 수상한 일을 벌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월급만 그렇게 되면 모르겠는데, 다른 사람들도 그렇다고 하는군요. 얼굴도 모르는 비슷한 계급에 있는 사람들이 같은 문제를 가지고 고민한다니......이거 뭔가 애매한 냄새가 나는군요.



P.S 사실, 오늘 엑스파일 좀 보고, 24하고 프린지를 좀 보고 났고, 이건 정부의 음모야! 라는 약간 고차원적인 우스갯소리를 쓰고 싶었는데, 잘 안 되는군요;;;;



P.S 현재 지금 심정........





P.S 2 이 포스팅의 진정한 이유는.......


덧글

  • 알바트로스K 2010/02/17 00:27 #

    군인의 돈을 뺏다니!! ㅠㅠㅠ


    저도 공익이었던지라 그 기분 압니다 ''ㅅ (...)
  • 2010/02/17 02: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나인테일 2010/02/17 05:20 #

    싸우자 정부!!
    ....OTL....
  • 네리아리 2010/02/17 10:50 #

    야... 이놈의 정부놈들 정말 미쳤구나..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