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버튼, 아담스 패밀리 리메이크? 영화정보들

 아담스 패밀리의 영화판은 제가 상당히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물론 이전에 무슨 드라마가 있다는 암시만 받았는데, 그건 잘 모르겠고, 아무튼간에, 원작이라고 부를 수 있는 영화는 정말 좋아하는 영화였습니다. 게다가 감독 역시 제가 좋아하는 베리 소넨필드죠. (맨 인 블랙 시리즈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이 작품은, 사실, 팀 버튼이 생각나는 기괴함이 분명히 있기는 ㅎ자ㅣ만, 그 곳에서 유머를 찾는 괜찮은 영화였죠.







 재미있는건, 이 영화를 리메이크를 하는 사람이 팀 버튼이라는 겁니다. 사실, 티 버튼이 최근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그 깽판을 치지만 않았다면 (영화 자체는 보고 즐길만 했습니다만, 원작의 팬으로서는;;;)기대를 상당히 했을 겁니다.







 물론 그의 기괴함이라는 것이 상당히 잘 반영이 되는 것은 매력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해야 할 것은, 앨리스는 결코 영화화를 위해서 재각색을 거치는 과정에서 영화적인 스타일에 맞추려 억지로 손을 대서는 안 되었다는 겁니다. (영화적인 문법으로 굳이 영화를 안 찍어도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스탠리 큐브릭이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증명을 한 바 있습니다. 물론 스탠리 큐브릭 정도의 노력이 들어갔으니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었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

 아무튼간에, 이번 작품은 오랜만에 스톱모션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3D 작품이라고 하는군요. 스톱 모션 애니야 어느 정도 먹고 들어가는 부분이 있으니 기대를 한 번 걸어봐야죠. (그러고 보니, 전 팀 버튼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에서 실망을 한 적이 별로 없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