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인맥을 담보로 강짜를 부리는건가...... 줏어온거에요

 개인적으로 네이트에서는 네이트온 외에는 거의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제 싸이월드는 없어진지가 한세월이고 말입니다. 하지만, 어쨌든, 네이트는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그렇습니다. MAC 어드레스가 추가가 된다고 했었습니다. 결국에 항의에 의해 중단되고 말았지만 말이죠.

 이 부분에 관해서 몇몇 분들은 말을 안 하고 계시지만, 이건 정말 중요한 겁니다. 이건 IP주소와는 달리, 해당 컴퓨터의 고정 주소입니다. 한마디로 이건 컴퓨터의 주민등록번호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말은 번지르르 합니다. 불량 사용자를 걸러낸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건 절대 아닙니다. 뭔가 더 있다고 생각할 만큼 위험한 물건이죠. 실제로 많은 분들이 항의를 하셨고, 현재 이 계획은 철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컴퓨터에 있는 모든 정보, 접속한 기록이 있는 컴퓨터의 일종의 주민등록번호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잘못 넘어가면 엄청난 부분이 발생하는데, 바로 제 컴퓨터에서 웹에서의 행동 반경을 볼 수도 있다는 겁니다. 한마디로, 스토킹 당하는거죠. 무슨 자기네들이 자경단도 아니고..... 게다가, 취급방침이 어떤지는 알지 못하지만, 알려진 몇몇 사건들만 생각해 봐도 척하면 척이죠. 통째로 해커에게 넘기든, 아니면 정부에게 넘기는 자기네들이 편하자고 하는 심산.

 말 그대로 사람들의 인맥을 담보로 잡고 하는 짓입니다. 그나마 하두 뜨겁게 나오니까 간보기 형식으로 밀어 붙였다가 결국에는 포기하고 꼬리 내린 듯 합니다. 하지만 말이죠......이런거  원치 않아서 벌써 탈퇴한 사람들도 있다는거죠. 그 사람들은 어떻게 하실려고.....겓가 말이죠. 이미 잃은 신뢰는 뭘로 만회를 할건지....


P.S 전화 통화를 하신 분이 있어서 그 글을 읽어 봤습니다만....정말 답이 안 나오는 답변이더군요.

덧글

  • dirty 2010/07/28 10:49 #

    도대체가 네이트는....... 저도 클럽만 아니면 탈퇴해 버릴텐데 말이죠.
  • roria 2010/07/28 11:13 # 삭제

    엠에센으로 돌아가야 하는 건가 정말 고민했습니다. 근데 너무 느려서...--
  • SouL 2010/07/28 11:16 #

    맥 어드레스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
    또한 MAC어드레스로 식별하기 보다는 기존의 IP가 훨씬 쉽습니다.
    일종의 공포감이라 생각하는데 MAC어드레스는 데이터마이닝 하더라도 그렇게 쓸모있는 정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너무 심각하게는 생각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철회했더군요.
  • 라피니 2010/07/28 11:18 #

    그래서 그렇게 글을 수정을 해 놨더랬습니다만......;;;;아무튼간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starrynigh 2010/07/30 17:51 # 삭제

    변경이 가능하지만 가능하다는 걸 아는 사람도, 할 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원칙적으로는 변경되지 않(아야하)는 물리적 고유번호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고요.

    ip는 추적에 사용하기 쉽지 않아요. 노트북들고 다른 곳에 가버리면 땡이지만, 노트북 mac주소가 있다면 다른 곳에서 접속해도 바로 추적이 가능하죠..

    뭐 철회해서 다행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