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망 한가득인 이번 제품 발표 아이팟 특별!!!!

 그렇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재 가정사로 인해 기분이 매우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덕분에, 말이 좀 심하게 험아게 나갈 수도 있음을 미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바로 어제, 애플의 신제품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제품이 한 번 리비전이 될 때가 되어서, 솔직히 전 기대를 엄청나게 걸고 있던 것도 사실이죠. 특히나 이번 터치와 클래식 라인에 기대를 많이 걸고 있었습니다만.......엄청나게 바보같은 짓이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한가지만, 전 무슨 기계 성능이 어쩌고 하는 것을 따지는 사람이 아닙니다. 말 그대로 들고 댕기면서 쓰기 편하고, 제가 원하는 기능들이 잘 되는 것과 용량이 큰 것에 중점을 두죠. (특히나 큰 용량이라는 것은 정말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아무튼간에....이번 대실망은 역시 터치에서부터 시작.




 이번 터치......뭐가 어쩌고 하면서 기능이 늘어나고, 더 얇아지고, 배터리 시간이 더 길어졌다고 엄청 자랑을 늘어 놓더군요. 조 더 싸지긴 했어요. 하지만......전 이런 것보다 128기가 터치를 바랬단 말입니다;;; 사실 저번에 이미 성능 마이너 업그레이드는 한 번했고, 이번에는 용량 올라갈 차례라고 굳게 믿고 있었다는;;;

 게다가 이번 최악은, 역시나 클래식의 새 모델 발표가 없었다는 거.......단종은 아니라고 합니다만, 기존 모델을 계속 판매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모델 사용자인데, 이거 고장다면 또 똑같은거 구매하면 되겠다는 생각은 들더라는.....




 나노는 장단이 있습니다. 일단 크기가 매우 작아졌다는 점은 특기할만한 일이죠. 게다가 나름 터치 스크린입니다. 저 크기에 레티나 아닌게 아쉽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저 크기로 뭐 보시려구요? 아무튼간에.......동영상기능이 모두 빠졌습니다. 사실상 웨어러블을 강조한 분위기라고 할 수 있죠. 뭐, 장단이 있습니다만.....제게은 그냥 아오안이죠 뭐.




 아이팟 셔플은 예전 디자인으로 돌아 왔습니다. 사실, 저번 디자인은 넙데데 나노에 이은 애플의 개삽질이라고 할 만한 모델이었죠. 무슨 신기술 어쩌고 하는 것 까지는 좋았는데, 음악을 선택하는 데에는 그나마 버튼이라는게 있어야죠. 그래서 결국 이런 디자인으로 돌아 왔습니다. 사실 액정이 버튼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생각을 해 보면, 버튼 버젼의 더 작은 나노라고 봐도 되죠. 게다가 기능적으로도 몇몇 기능 빼고는 거의 똑같은..... 하지만 역시 아오안이죠.

 이 외에 차라리 땡기는게 애플tv였습니다.




 사실, 국내가 아니고, 제가 돈이 좀 있는 사람이라면, 이 기계는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넷플릭스에 바로 연결이 되고, 이런 저런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아이튠즈와도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미디어 중간 기지라고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다만 이 경우에 정말 아쉽게 되는 것은 결국에는 1080P가 아직도 지원이 안 되냐는 거죠. 하지만.....애플에서 애초에 아이튠즈로 720까지밖에 지원 안 하는데 뭐.....상관 없죠. 하지만, 국내에서는 넷플릭스는 바보가 되는 관계로 이 기계가 필요한 이유를 모른다는.......

 아무튼간에, 살면서 애플이 뭘 발표를 하는데, 지름신이 전혀 안 오는 경우도 있구나 싶었습니다. 덕분에 핸드폰은 바꾸게 되면 결국에는 아이폰으로 가야 한다는 결론마져도.....(스마트폰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번에 바뀌는 마당에 만약 제 맘에 드는 기기가 있으면 굳이 아이폰으로 안 가도, 싼 스마트폰으로 가도 된다 싶었거든요. 제가 스마트폰을 필요로 하는 이유가, 하는 일 특성상 웹 접속이 급하게 필요하고, 이메일이 굉장히 필요하다는 점이었거든요. 그 외에는 그다지;;;;)

덧글

  • 똥사내 2010/09/04 01:16 #

    저는 나노는 대박 터치는 중박 셔플은 뭥미 -0- 로 정리를
    클래식이 안 나온 건 안타깝지만 애플 재팬은 클래식 값을 2000엔 내려서 팔더군요
    터치나 나노 둘 중에 하나 사지 싶어요 ㅎ
  • 2010/09/04 02: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ㅁㅁㅁ.... 2010/09/04 15:07 # 삭제

    ㅎㅎㅎ
    느낌은 다 다르니까요....
  • 일단만져보고 2010/09/04 16:13 # 삭제

    뭐든지.. 살껀지 안살껀지는..
    프리스비가서 일단 만져보고 나서 결정 -_-

    그리고, 터치는 펌웨어가 메이저 버전업될때마다 툭툭 끊겨서 빡치니깐,
    성능 업그레이드가 굉장히 중요한듯 싶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