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게임을 별로 안 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주로 하는 게임은 포털 정도인데, (속편 구매를 하려구요.) 그 정도 이상 되면 이상하게 전 어렵더군요. 뭐가 되었던지 말입니다. 심지어는 아이폰용이나 그 외 스마트폰, 그리고 비슷한 계통들의 기기에서 하는 게임들도 마찬가지여서 아무래도 좀 힘들더군요. 아무튼간에, 상당히 묘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 것만은 사실인 듯 합니다.


아주 오래전에, 앵그리버드 개발자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개발이 힘들어서 도저히 못해먹겠다 라는 위주의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에픽게임즈도 비슷한 요지의 이야기를 했더군요.
이야기인 즉슨,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개발에는 괜찮은데, 그게 깔린 기기들의 스펙이 천차만별인 상황인지라, 함부로 뭘 하기가 굉장히 힘들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이걸 어느 선에 맞춰야 하는지에 관해서 굉장히 미묘하고 모호하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죠. 이런 문제에 관해서 안드로이드는 아무래도 해결되는 상황이 그다지 없을 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이 문제에 관해선 솔직히 접근 방식에 문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운영체제는 성능에 따라서 갈리는 것에 따라 사람들이 쓸모를 정하는 것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가 깔리는 기기들은 결국에는 일을 하는 것들이 어느 정도 묶이니 말이죠. 이런 복잡한 문제는 결국에는 혼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문제로 콘솔 게임쪽이 게발이 좀 더 낫다는 문제가 바로 최적화에 얽힌 문제라고 할 수 있죠.
아무튼간에,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뭐, 제가 개발하는 것도 아니니;;;


아주 오래전에, 앵그리버드 개발자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개발이 힘들어서 도저히 못해먹겠다 라는 위주의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에픽게임즈도 비슷한 요지의 이야기를 했더군요.
이야기인 즉슨,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개발에는 괜찮은데, 그게 깔린 기기들의 스펙이 천차만별인 상황인지라, 함부로 뭘 하기가 굉장히 힘들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이걸 어느 선에 맞춰야 하는지에 관해서 굉장히 미묘하고 모호하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죠. 이런 문제에 관해서 안드로이드는 아무래도 해결되는 상황이 그다지 없을 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이 문제에 관해선 솔직히 접근 방식에 문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운영체제는 성능에 따라서 갈리는 것에 따라 사람들이 쓸모를 정하는 것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가 깔리는 기기들은 결국에는 일을 하는 것들이 어느 정도 묶이니 말이죠. 이런 복잡한 문제는 결국에는 혼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문제로 콘솔 게임쪽이 게발이 좀 더 낫다는 문제가 바로 최적화에 얽힌 문제라고 할 수 있죠.
아무튼간에,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 뭐, 제가 개발하는 것도 아니니;;;
덧글
아니 넥S인데 어플이 안돌아간다니 그게 무슨말이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