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즈니악 영감님, 돌아오시나? 줏어온거에요

 현재 애플이라는 단어를 생각을 하면, 아무래도 스티브 잡스라는 이름이 굉장히 크게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었던 양방이기도 하지만, 현재 애플에서 이 사람의 이름은 절대적이기도 해서 말이죠. 하지만, 애플의 아주 초기에는 워즈니악이 버티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후덕한 산타클로스급의 외형을 자랑하는 영감님이 되셨지만, 당시에 애플이 처음 생겼을 때, 최고의 기술자중 하나로 날렸던 분이기도 하죠.

 그 분이 돌아오신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네요.







 일단 이번에 이야기가 나오게 된 주요 골자는, 얼마 전 인터뷰에서 워즈니악이 "애플이 나를 원하면 더 활동적인 역할이 되도록 복귀를 검토해 보겠다"라는 식의 이야기를 한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이야기로 인해서 이런 저런 다른 전망들이 좀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 말이죠.

 물론, 제가 볼 때는 그냥 립서비스라고 하기는 뭔가 있어 보입니다. 일단 그는 애플의 창립자이기도 하고, 애플의 초창기가 어떤 모습이었는지 잘 아는 사람이기도 하니 말이죠. 물론 그가 CEO자리로 갈 리는 만무합니다. 아무래도 그 자리보다는 엔지니어링쪽 직팜이 훨씬 어울리는 분이기도 해서 말이죠. 뭐가 어떻게 될 지는 애플의 결정에 달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웬지 기대가 되기는 하는군요.

덧글

  • Entropy 2011/04/23 00:44 #

    잡스하고는 성격이 다르니까요. 음 ... 'ㅂ'
    그런데 복귀하면 얼마나 영향을 줄지가... 쿨럭
  • 푸른별구름 2011/04/23 11:23 #

    그렇게 사이가 나쁜데, 현 대표인 잡스가 돌아오는데 찬성을 할지는(...)
  • young026 2011/04/23 19:38 #

    사이가 나쁘다고 해도 실상은 일방적으로 Wozniak이 당한 관계 아닙니까.^^;
  • gz 2011/04/23 17:08 # 삭제

    잡스도 건강이 나쁘니까요.
    티격태격하다가 미운정이라도 든다고 하지 않습니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