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 시대? 줏어온거에요

 사실 그렇습니다. 솔직히 이제는 귀찮아 죽겠다죠. 선을 일일이 연결을 하고, 다시 선을 집어 주고, 거기서 또 뭘 하고......이런 거 귀찮아서 죽겠습니다. 특히나 아이폰과 아이팟이 매일 충전을 해야 하는 상황의 경우는 더더욱 그렇죠. 게다가 제 아이패드 1세대 역시 매일 충전을 걸어 놓고 있는데다, 동시에 그 외에도 충전을 걸어야 하는 기기는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에 관해서 애플쪽에서 뭔가 관심 있게 보고 있다고 하더군요.







  아직까지 완전히 상용화가 된 기술은 아닙니다만, 소문에 의하면 조만간 아이맥 주변에 충전을 해야 하는 기기들을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는 기술을 탑재를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자기 공명 기술이라고 하는데, MIT에서 이 기술을 개발을 하고 있고, 성과도 나름대로 있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기술들이 정말 많이 퍼졌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이 문제는 아직까지는 넘어야 할 산들이 꽤 있다고 합니다.

 뭐, 그렇습니다. 사실 과거에 이미 이 기술의 연구에 관해서 시작이 되었죠. (제 기억이 정확하다면, 교류 전류를 발명한 니콜라 테슬라가 연구를 진행하다가, 결국에는 자금 부족으로 인해서 연구가 중단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본 연구에 돈이 엄청나게 들었다던데 말이죠.)  뭐, 개인적으로는 이런 편한 기술이 과연 얼마나 제게 편하게 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매번 다시 꽂아야 하는 번거로움은 넘어갈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해 봅니다.

덧글

  • 천하귀남 2011/08/29 00:31 #

    다만 아직은 3000원짜리 케이블이 사라지고 10만원대 충전 패드가 있어야 하니 별로 끌리는 구석이 없더군요 ^^;
  • 나인테일 2011/08/29 02:01 #

    애플 제품은 충전 케이블 주제에 가격이 날강도이니 충전 패드를 10만원에만 팔아준다면야 굽신굽신..(......)
  • 천하귀남 2011/08/29 09:15 #

    헌데 충전패드가 의미를 가지려면 최소한 집과 회사(혹은 학교) 양쪽은 써야할건데 이러면 가격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겁니다.
  • 少雪緣 2011/08/29 05:41 #

    자기 공명형 무선충전 방법은 디바이스의 크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적용이 더 어려운 분야입니다...1차 타겟은 모니터, TV등 대형 디바이스 위주가 될듯 합니다. 무선 충전에 대해 조만간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