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모토로라 인수......하지만;;; 줏어온거에요

 솔직히, 누구라도 상상하기 힘든 부분이었을 겁니다. 구글이 달려가는 힘이 엄청나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부분이기는 했지만, 핸드폰 사업에 있어서 굉장한 힘을 지녔었던 회사를 인수를 할 정도로 크게 된 회사가 있다는 사실은 굉장히 놀라운 일이죠. (물론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에서 현금이 가장 많은 10대 기업에 포함되는 것을 보면, 그렇게 놀라운 일은 아닐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 모토로라 인수가 앙꼬 없는 찐빵이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실제로 모토로라가 가지고 있는 특허 수는 4만개가 넘습니다. 하지만, 정작 구글에 필요한 특허는 20개가 안 되는 상황에, 심지어 가장 핵심이 되는 특허 기술은 이미 다른 회사에 팔았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한마디로, 빈 상자곽을 사들였다는 이야기 정도 되겠습니다. 만약 이 것이 진짜라면 구글이 진짜 돈 지랄 제대로 해 버린건데 말이죠, 그렇다고 해서 구글이 흔들릴 거라는 이야기는 아니기는 합니다.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구글은 구글입니다. 주식이 좀 요동치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꽤 괜찮은 상승세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고, 나름대로 살아갈 길을 굉장히 열심히 모색하는 그런 회사이기도 하니 말이죠. 게다가, 모토로라의 그 많은 특허중에 뭐가 필요하게 될 지는 아직까지도 확신하기는 힘들고 말입니다. 뭐, 회사 속을 이런 작은 블로그 굴리는 사람이 뭐 하러 알려고 하겠어요;;; (사실 주식 할 돈도 없다죠.)

덧글

  • 디쟈너훈 2011/09/09 11:03 #

    기술특허만 따지면 앙꼬없는 찐빵으로 보일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시장에서 안드로이드가 차지하는 위상을 감안하면 이제 구글은 "안드로이드 표준"플랫폼을 제시할수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더 강력한 파워를 발휘할수있을것입니다. 삼성이나 LG,HTC같은 업체도 결국 레퍼런스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야할 가능성이 커지니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