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MC가 A6칩을 만든다고 하더군요. 줏어온거에요

 모바일 기기는 이제 가벼운 무게와 성능, 그리고 배터리 문제를 모두 해결을 하는 방향에서 격전이 이루어 지고 있는 듯 합니다. 사실 이 부분들이 모두 중요한 것이 바로 모바일쪽이죠. (개인적으로는 무엇보다도 배터리를 좀 해결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 이쪽은 확실히 뭐가 좀 안 되는 분위기;;;) 아무튼간에, 애플에서는 심지어는 랩톱계통도 A시리즈 칩을 탑재한다는 이야기가 있고 말입니다.

 이 와중에 TSMC가 A6칩을 만든다고 하더군요.







 이 이야기인 즉슨 이 칩을 양산을 할 정도로 충분히 많은 양을 주문을 받았기 때문에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 28nm 공정이라고 하는데 말이죠, 이 제품의 양산과 함께 14nm도 생산을 준비를 할 거라고 합니다. 게다가 이 칩은 3D 칩이라고 하는군요. 뭐, 그렇다는 이야기이고, 잘 나오면 좋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다만 이 회사가 아무래도 삽질이 많다 보니, 생산에 차질이 생기는 것 아니냐 하는 이야기는 좀 돌더군요.

 솔직히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인텔이 더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인텔과 삼성의 방식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 방식이 아니면 아무래도 구라가 좀 많다는 이야기도 있고 말입니다. (지금 이 글에는 최대한 복잡한 단어들은 몽땅 빼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양해를 바합니다.) 아무튼간에, 나오면 나오는 거고 아니면 아닌 거죠 뭐. 과연 이 일이 애플을 엿먹이는 일이 될 지도 궁금해지고 말입니다.

덧글

  • 나인테일 2011/09/16 00:00 #

    아마 아이폰5는 A5로 갈테고 내년 초에 나올 아이패드3부터 6로 갈텐데 일단 지금은 28나노 수율이 3% 정도라고 하니 그때 쯤이면 그럭저럭 겨우겨우 쓸만한 수율까지는 끌어올릴 수 있겠네요..;;;
  • 에린 2011/09/16 00:13 #

    TSMC의 28nm 공정 수율 3% 나온다는 뉴스가 나왔던 것 같은데...
    확실히 수율 높기로는 삼성전자가 외계인 갈아넣은 것 같아요
  • RuBisCO 2011/09/16 00:16 #

    TSMC 수율이 곶(...)인데 과연 차세대 아이패드는 순탄할런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