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개드립? 아니면...... 줏어온거에요

 솔직히 전 애플 제품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간간이 이건 좀 심하다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가 가장 이런 부분이 강하게 드러나는 경우라고 할 수 있죠. 덕분에 솔직히 가끔은 애플이 왜 이런 애들 입을 틀어 막으려고 노력을 안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ars technica라는 데에서 블루레이의 화질과 애플에서 제공하는 1080p 화질을 비교를 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결론이.......애플에서 제공하는게 더 나은게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뭐, 이쪽 언론사도 블루레이가 전반적으로 더 낫다는 이야기를 하기는 했습니다. 물론 국내 번역가분이 의도인지 아니면 실수인지는 모르겠는데, 전반적으로 더 낫다 라고 번역을 해 버리셨더라구요. (이건 고도의 까?) 아무튼간에, 이 문제를 들고 나온 이유.......간단합니다. 아직까지는 동그란 메체가 화질을 공급하는 데에는 더 우위에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니까 블루레이 립과 블루레이의 기본 화질이 같다는 생각은 버려요!!!

덧글

  • WeissBlut 2012/03/25 01:18 #

    블루레이 립도 화질이 같을 수 있죠. 압축을 아예 안하고 RAW 소스를 그대로 뽑아오면 (…)
  • Fun아이 2012/03/25 01:19 #

    같은 동영상 소스를 비교했을때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돌린게
    블루레이 립의 동영상파일을 컴퓨터로 돌린거보다 화질이 낫다는 건가요?
  • 계란소년 2012/03/25 01:25 #

    같은 코덱과 기술을 사용하지만 비트레이트 차이가 어마어마한지라...만약 아이튠스 쪽이 더 나은 게 있다면 그건 둘의 소스가 다른 경우겠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