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주먹2, 결국 소송으로 가나? 영화정보들

 개인적으로 분노의 주먹은 이제서야 본 영화이고, 아직까지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관해서 대단히 고민을 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솔직히 너무 최근에 접한 탓에, 아무래도 이해 하는 데에 좀 시간이 걸리더군요. (심지어는 과거에 이 영화를 TV에서도 본 적이 없는 탓에, 아무 기억이 없어서 더더욱 묘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무튼간에, 이 영화가 속편이 나온다는 소식이 나왔을 때부터 걱정은 되었습니다.







 아무튼간에, 이 영화가 점점 불행한 결말, 그러니까 영화 자체가 소송으로 치닫는 불행한 판으로 흘러가는 듯 합니다. 애초에 이 영화는 감독이었던 마틴 스콜세지가 속편에 관해서 이미 그다지 좋지 않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 통에, 이제는 MGM 역시 이 작품에 관해서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가로막는 판으로 가고 있으니 말입니다. 상당히 복잡한 영화관련 이야기가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제가 읽어도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는 수준이더군요;;;

 아무튼간에, 이해한대로만 정리를 해 보자면, 이 영화의 속편에 관해서 MGM이 딴지를 걸었다는 겁니다. 상대는 제이크 라모타와 분노의 주먹 2 연출 추진을 하고 있는 제작자라고 합니다. 물론 영화적으로 어떤 이유가 있어서 한다는 것 보다는, 이 영화가 나왔던 시절에 관계가 되어 있는 계약과 오히려 더 많은 관계가 있다고 하니 아무래도 MGM의 욕심이 더 많이 포함이 되어 있을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