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TV도 4K로 가나 봅니다. 줏어온거에요

 솔직히 전 풀 HD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집의 화면에는 한계가 있는 관계로 더 커져 봐야 소용이 없다고 생각을 해서 말입니다. 물론 집이 더 넓어진다거나, 이사를 한다면 생각이 달라지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아무튼간에, 풀 HD가 나오고, UD 어쩌고 하는 이야기도 나오고 하지만, 극장은 35mm필름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4K를 넘어서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걸 집이라고 못할까 하는 생각들을 많이 하시나 보더군요.







 소니에서 내 놓은 "KD-84X9005"라는 제품입니다. 영상 화질 높이기에 관해서는 아무래도 소니가 계속 뭔가 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야죠. 기업의 위상이 흔들리는 판국인데 뭐라도 해야죠.) 일단은 업스케일링은 지원 하고, 10개 사이드 스피커도 지원 한다고 합니다. 물론 최근에 대세라고 계속 움직이고 있는 3D도 지원하고 있고 말입니다. 일단은 84형이라고 하는데......솔직히, 저희 집에는 이 사이즈를 들여 놓을 공간이 없네요;;; (심지어는 발매 일정도 있더라는....올 연말 발매 예정이랍니다;;;)

덧글

  • 이네스 2012/09/22 06:10 #

    줘도 못쓰는 TV군요. ㅠㅠ
  • 천하귀남 2012/09/22 10:49 #

    집크기도 그렇고 한집 안에도 서브로 TV를 들이는 경우가 많다보니 일정수준 이상의 크기를 지녀야하는 4K가 제대로 보급될지는 영 의문이긴 합니다.
  • 제너럴마스터 2012/09/22 11:12 #

    사실 4K에 매달리는건 점점 좋아지는 후발주자를 뿌리치기 위한 선발주자들의 마지막 카드란 측면이 크죠.

    특히 일본업체들의 경우 한국업체들이 전체 TV시장은 물론이고 3DTV 시장까지 석권하니까 점점 4K TV에 매달리는 측면이 더 크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