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서 새 구글 TV를 내놓을 예정이라네요. 줏어온거에요

 얼마 전 아버지가 결국 3D의 마력에 넘어가고 말았습니다. 전 솔직히 3D를 노리고 있는 사람은 아닌지라 있건 없건 상관 없고, 화질에 문제가 생기는 쪽이 오히려 더 마음에 안 드는 상황이라 말입니다. (이런 면에서 보자면 바로 LG TV가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가 편광 필름이 붙어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화질면에서 손해를 보는 부분들이 꽤 있거든요.) 아무튼간에, 스마트 TV 기능은......글쎄요. 솔직히 영 마음에 안 듭니다.







 아무튼간에, LG에서 또 다른 구글TV를 내 놓습니다. 이미 나와 있는 기술이기는 하지만, 여기에 음성 인식 기능과 무빙 컨트롤을 더 지원 할 계획이라고 하더군요. 올해 발표가 된다고는 하는데.......글쎄요. 제 입장에서는 뭐라고 하기는 좀 애매한 기기이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특성이 특성인지라, 기계의 방향이 마음에 안 드는 것도 있기는 해서 말입니다. 게다가 이미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이 역할을 하고 있어서 말이죠.

덧글

  • 천하귀남 2013/01/12 09:09 #

    화면자체는 5년도 넘게 쓸것인데 TV안에 내장된 스마트기능이 2년뒤에 밥값을 할지를 생각하면 기능 내장한 스마트 TV는 별로 마음에 안들더군요. 그래도 구글 플레이 지원하니 자체 앱스토어만 이용하라는 것들에 비하면 조금 나아지긴 한듯합니다.
  • 피오레 2013/01/12 12:14 #

    삼성은 저 스마트 기능들을 별도 제품화해서 기존 TV 에 추가 설치하는 업그레이드 팩 같은걸 따로 낼 생각인거 같은데, LG나 다른 업체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화면은 오래 쓸 수 있다지만 내부 기능은 시대에 따라 어찌될지 모르기 때문에, 탈착식 패키지나 별도 단말로 추가 설치하게 하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