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일부 공정을 미국에서 한다네요. 줏어온거에요

 미국의 금융 위기에 관해서는 과거에 보도가 많이 되었습니다만, 지금 현재도 경제 위기가 만만치 않다는 이야기는 현지 신문을 보지 않는 한은 잘 보도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생각 해 보면 국내 문제도 시끄러운데 굳이 미국 이야기를 해서 뭘 하는가 하는 생각도 들고 있기는 하죠. 그래도 어느 정도는 밀고 가 줘야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 경우는 그렇게 잘 못 하고 있으니 좀 애매할 수 밖에요.







 아무튼간에, 애플에서 미국에 공장을 세우고, 맥 미니를 미국에서 생산할 거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생산자가 바뀌는건 아닙니다. 여전히 Foxconn에서 하죠. 미국 내에 공장이 15개가 있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공장에서 생산 인력을 늘리기 위해서 고용을 계속해서 진행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말입니다. 과연 어떻게 상황이 변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한 번 지켜 보기는 해야 할 것 같네요.

 아무튼간에, 이제는 다시 메이드 인 USA라고 나오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약간 묘한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중국도 이제는 인력에 관해서 확실히 챙겨 줘야 할 때가 왔다는 생각도 들고 말입니다. 인건비는 결국에는 사람한테 들어가는 값인데, 중국은 그동안 비정상적으로 쌌으니 말입니다. 이제는 그 문제를 해결 하고 다른 데로 넘어갈 때도 되었죠. 물론 회사들이야 영 맘에 안들겠지만, 어쩔 수 없는 겁니다.

덧글

  • 나인테일 2013/01/24 21:04 #

    오바마가 국내 고용 늘리라고 갈궈서 저리 됐다는군요. 그야말로 '더 이상 쪼이기 싫으니 흉내만 내 주마'라는 식의 미국 공장 운영인 것 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