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25"라는 마이클 잭슨의 새 다큐멘터리가 나오네요. 지름신 강림 시리즈

 마이클 잭슨은 엄청나게 유명한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블루레이 소스가 없는 상황입니다. 세 가지가 있기는 한데, 하나는 마이클 잭슨이라는 사람을 약간 묘하게 받아들이게 만드는 문 워커, 리허설 상황을 담은 디즈 이즈 잇, 그리고 추변 사람들이 만들었다는 다큐멘터리인 "라이프 오브 언 아이콘"이 있습니다. 셋 중에 디스 이즈 잇만 가지고 있는데, 나머지 둘은......하나는 화면을 잘라먹었고, 나머지 하나는 논쟁감이죠.







 참고로 이 작품은 스파이크 리가 만든 겁니다. 국내에도 공개된 적이 있다고 하는데, 국내 방송용 편집분이 1시간 남짓이었고, 해외에서는 1시간 30분정도였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실 내용이 모두 포함된 블루레이는 2시간 분량이 될 거라고 합니다. 물론 한 사람의 생애를 다 이야기 하는 데에 이 정도 길이가 충분하다고 말 하기는 상당히 어려울 것 같기는 합니다. 물론 음악을 중점적으로 이야기 한다면 약간 달라질 수도 있죠.

 아무튼간에, 이 타이틀도 국내에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DVD 시절에는 콘서트를 피해 온 상황이었는데, 블루레이로 넘어와서는 콘서트도 곧잘 구매 하고 있고, 이런 다큐멘터리도 화질만 좋으면 OK라는 생각을 하고 있기도 하고 말입니다. 물론 이 정보만 가지고 이 작품이 진짜 잘 만들었다 어쨌다라고 평가를 하는 것은 완전 바보짓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스파이크 리가 만들었다고 해서 믿고 가는 겁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