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워Z" 속편이 또 나올 거라고 하더군요. 영화정보들

 개인적으로 이 영화가 굉장히 기대되는 점들이 있었습니다. 영화 관련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들도 분명히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영화가 확 마음을 사로잡았는가 하는 것은 약간 애매한 부분들이 있기는 합니다. 영화가 분명히 나름 매력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무래도 원작에서 매우 일부분만 사용하는 상황이라서 말입니다. 아무래도 그렇게 뭍히나 싶었는데, 아직은 아닌가 봅니다.







 아무튼간에 속편이 나옵니다. 이유인 즉슨, 생각보다 정말 괜찮은 수익률을 냈기 때문이라는 결론이더군요. 개봉 첫주에 전세계에서 1억달러가 넘는 수익을 올리다 보니, 잘만 달린다고 하면 홍보비까지 몽땅 거둬들이고도 살아 남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으니 말입니다. 약간 재미있는 점이, 미국에서 흔히 말 하는 드랍율, 그러니까 주당 관객이 떨어져 나가는 비율도 블록버스터 시즌 치고는 나름 괜찮은 편이라는 것이죠.

 물론 이 프로젝트가 넘어야 할 산은 굉장히 높습니다. 다른 것 보다도, 1편 촬영마져도 영화가 재촬영이 되고, 거의 좀비 되살리기식의 영화 개조가 이뤄졌다고 하는데, 이 문제를 또 겪을 맘이 없을 테니 말입니다. 그렇다고 감독이나 제작자에게 전권을 다 맡기기도 애매한 상황이고 말입니다. 물론 영화가 아직 나올 부분들이 더 있어 보이기 때문에 이 문제에 관해서는 나름대로 답안이 더 나올 거라는 기대는 해 보지만 말이죠.

덧글

  • 역사관심 2013/07/11 09:58 #

    우리의 전쟁은 이제 시작일뿐이다 라는 대사를 끝으로 영화가 끝나는걸 보면서 '당연히 나오겠구나' 싶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