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5S 액정이 4.3인치로 변경? 줏어온거에요

 전 지금 아이폰 5S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 해서 그렇지만, 아이폰5의 중고가가 떨어지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야야기 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전화기에 돈을 그렇게 들이고 있지는 않는 터라 새로 출시가 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을 원하는 상황은 아닙니다. 솔직히 지금 아이폰4도 잘 쓰고 있으니 말이죠. 용량문제와 배터리 문제가 같이 등장하지 않았다면 전 이 물건을 계속 쓰면서 아마 2년은 더 갔겠죠.







 아무튼간에, 애플에서 아이폰 5S의 디자인을 변경한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솔직히 좀 급작스럽기는 한데, 기존의 4인치에서 4.3인치로 변경한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몇 가지 이유가 있어 보이기는 하는데, 그중 하나가 비슷한 시기에 나올 것으로 보이는 저가형 아이폰과 라인업을 좀 더 분리하기 위해서 라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아무튼간에, 이 문제로 인해서 아이폰 5S에 관련되었다고 알려진 모든 부품들을 출하 중단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제가 생각했을 때는 뭔가 웃기는 이야기라고밖에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나온 내용으로 봐서는 지금 디자인 변경을 하고 새로 만든다는 이야밖에 안 되는데, 이렇게 하면 오히려 문제가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 말로 미뤄서 출시한다는 이야기 역시 나오고 있는데, 굳이 그렇게 해서 출시 해야 하는 이유가 거의 없죠. 물론 출하 중단 상태라는게 영 마음에 걸리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지금에서야 그럴 거라는 생각은 안 듭니다. 게다가.....이 이야기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 분석이라죠.

덧글

  • wheat 2013/08/21 22:22 #

    이미지 유출까지 다 된 마다에 바꾸기엔, 너무 빠듯해 보이는데요.
    바꾼닥 해도 내년이나 되야지 가능할듯...
  • 나나사키 아이 2013/08/22 12:22 #

    넘버링이 바뀔때 외형 변경이 있었으니 소소한 버튼 배치 변경은 몰라도 크기가 늘진않을거 같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