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3D 기술 관련 특허를 넣었다는군요. 줏어온거에요

 개인적으로 3D 기술에 관해서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두 눈의 시력 문제로 지금까지 본 3D라는 방식이 전부 다 고생길이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어쩔 수 없는 것이죠. (양쪽 눈에 다른 화면을 쏴서 해결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 기술을 가지고 뭐라 하기도 애매하네요.) 솔직히 이건 어느 회사에서 나와도 그다지 환영 안 하는 면이 많습니다. 얼마 전 산 TV의 경우 역시 3D로 아무것도 안 보거든요.







 아무튼간에, 애플에서 3D 기술 관련된 특허를 낸 듯 합니다. 아무래도 이 방식은 3D라는 것과 모션 캡쳐라는 것을 모두 사용해서 이야기 되는 쪽이라고 생각이 되기는 합니다. 이미 비슷한 기술은 키넥트에서도 상당히 자주 써먹고 있죠. (다만 키넥트는 코어 게이머에게 욕도 바가지로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그런 게임기타입의 물건을 내 놓을 거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아서 말입니다. 과거에 게임기 비스무리한거에 투자를 한 적이 있다고는 하는데, 그때 성대하게 말아드신 뒤로는 안 나온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이 물건으로 인해 애플의 TV가 나오는 것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더 강하기는 합니다. (애플 TV라는 그 조약돌 비스무레한거 이야기 하는거 아닙니다.) 솔직히 그간 애플에서도 거실 공략을 상당히 원하는 분위기이기도 했고 말입니다. 애플TV가 그 선봉이기는 한데, 뭐랄까, 아직까지 이건 좀 약하다 싶은 면이 좀 있죠. 참고로 저희집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두가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을 충실하게 하고 있다 보니, 굳이 이런 기계가 필요한가 싶더군요.

덧글

  • 아빠늑대 2013/09/04 00:05 #

    저거 일전에 어느 대학에서 컨셉 시현하는걸 봤는데...
    설마 그것과 애플의 것은 다르겠지... 요?
  • 버서크 나이트 2013/09/04 00:51 #

    ...Leap Motion 이미 나와있지 않나...?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