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스마트독이라....... 줏어온거에요

 과거에는 아이폰으로 음악을 꽤 들었습니다. 아이팟 클래식이 모든 것이 잘 되는데 정작 음악을 동기화 하는 기능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난 이후 어느 정도 그랬죠. 하지만, 어느날 이후부터는 팟캐스트 이외에는 잘 안 듣게 되더군요. 이때쯤 되어서 클래식이 다시 음악이 잘 들어가는 상황이 생겼고 말입니다. 어쨌거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도킹 오디오를 쓰시는 분들도 있고 말이죠.







 애플에서는 결국 새로운 도킹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내려고 하는 듯 합니다. 다른 것보다도 이번에는 음성 인식으로 동작하는 스마트독이 될 거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스마트독 스타일에서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싶기는 한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것보다도 제가 집에서 DAC를 사용해 컴퓨터의 음악을 집에 있는 오디오로 출력하는게 일상이 되어서 그런지 굳이 이렇게 써야 하나 싶기도 하고 말입니다.

 물론 저같이 거의 하드코어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어쩌면 골수 오디오 마니아도 어느 순간부터는 리모컨보다는 말로 기계를 동작하는 것이 더 좋을 거라고 할 수는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리모컨 만지거나, 오디오 출력 단자 관련해서 손을 봐야 하는 상황이 되면 정말 선이 없었으면 내지는 말로 해결할 수 있으면 하는 생각이 들 때도 꽤 있어서 말입니다. 이 기계는 좀 더 그런 사람들을 원한 기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하네요.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