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 iPad? 줏어온거에요

 개인적으로 아이패드가 탐날때가 있습니다. 다른 상황보다 약간 미묘한 경우이기는 한데, 전자책 보다가 지겹다고 게임 하는 사람들 볼 때 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도 이런 것들이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제가 가지고 있는 물건이......아무튼간에, 개인적으로 아이패드같은 기기들은 작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커지는 화면을 볼 때마다 가독성이라는 단어를 내세워서 편의성을 까먹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어쨌거나, 애플에서 새로운 아이패드를 만들거라는 이야기가 꽤 있는 편입니다. 사실 사이즈가 굉장히 미묘한데, 12.9 인치가 될 거라는 이야기가 돌더군요. 제가 아는 바로 노트북 작은 사이즈가 13인치라고 알고 있는데 그 화면 크기가 되는 패드가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되어서 말이죠.......솔직히 말 해서 전 반대입니다. 저 큰 패드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햄버거 패드가 그렇게 크면 모를까 들고다니기 싫을 거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게다가 화면 사이즈가 커지면서 화면 역시 4K 해상도를 지원할 거라는 이야기도 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미묘한 지점인데, 솔직히 들고다니는 패드가 화면이 좋으면 좋기는 할 겁니다. 가독성이 높아지기는 할테니 말이죠. 그런데 말이죠......들고다닌다는 것이라는 거에 관해 미묘할 수밖에 없고, 그리고 포터블이라는 것 자체가 전 저가로 가서 누구나 들고 다닐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입니다. 이 이야기를 설명하자면 한도 끝도 없기 때문에 그냥 제가 생각하는 개념만 이야기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어쨌거나, 별로 좋은 루머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덧글

  • 우주토끼 2014/01/11 23:32 #

    5.7인치짜리 패블릿 아이폰이 나온다는 말도 있는데 그건 어떤가요.
    전 아직도 피쳐폰 쓰고 화면작은 스마트폰이나 커다란 태블릿 전부 별로라고 생각하고있었는데....
    뉴넥서스7 보고 난 이후로 너무 끌리더라구요. 5.7아이폰도 끌리구요
  • Skell 2014/01/14 19:37 #

    맥북같은 경우는 에어가 11인치!
  • 휴이 2014/01/15 00:19 #

    솔직히 밖에서 지금보다 한단계 더 큰 아패를 쓸 바에야 맥북에어를 쓰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