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에서 Geofencing 기반 차량 언락 기능을 특허로 내놓는다는군요. 줏어온거에요

 뭐, 개인적으로 애플의 특허에 관해서는 이래저래 미묘한 구석이 많습니다. 사실 같은 기술을 구현하는 것 같은데 안에 들어간 내용은 애플이 따로 개발한듯한 부분들이 있는 것 같은 상황이 줄줄이 사탕이라서 말이죠. 그렇다고 이 기술이 확연히 차이가 있는가 하면, 이미 있는 이야기인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사실 이런 문제에 관해서 거품 물고 뭐라고 하실 분들도 있지만, 전 개발자가 아닌 말단 사용자라 비슷한게 있으면 그게 그거 같다는 겁니다.







 여하튼간에, 이번에는 애플에서 기능을 이용해서 차량을 언락하는 것, 그러니까 차 문 따는 것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출원하는 분위기 입니다. 사실상 차량의 문따기 기술을 바꾸겠다는 이야기죠. 이는 미묘한 부분이라기 보다는 언젠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미묘한 구석이 존재하는 기술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차 문 여는게 귀찮은 분들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기는 해서 말이죠. (제가 그렇거든요.)

 아무튼간에, 이 기술을 어디에 적용하고 하는 것들이 줄줄이 나오고 있는 것은 사실인 듯 합니다. 구글에서도 자사의 기술을 이용해서 다른 데에 적용시키는 방식을 내놓는 것을 보면 기업들의 트랜드인 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하지만 말이죠.......여기에는 항상 선결조건이 있게 됩니다. 바로 그 기계가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죠. 전 아이폰 5S도, 자동차도 없는 상황이라 그냥 그런 이야기 같아서 말입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