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클리너가 왔습니다. 살 부데끼며 사는 이야기

 제 인생에 렌즈 클리는 솔직히 사람을 힘들게 만들어버린 기억들로 기억을 하고 있습닌다. 사실 이 문제 덕분에 남들은 사용도 안 해봤다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한 번 갈아치우는 위업을 달성했죠. 하지만 그 플레이어도 슬슬 끝물에 오고 있고, 렌지 클리너가 절실해지는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하나 왔죠.




 제가 예상을 못했던건 3D라는 부분이었습니다. 그 이야기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이 타이틀은 건식 클리너입니다.





  설명이 전부 영어이긴 합니다;;;





 타이틀입니다. 보통의 타이틀같이 생겼는데, 조금 다른게 하나 있습니다. 다만 뒤집어야 알 수 있죠.




 디스크 가운데 보시면 파란 점이 하나 보이실 겁니다. (가운데 뚫인 부분 근처의 보라색의 가까운 점 이야기가 아닙니다.) 저 점이 바로 털입니다. 과거에도 비슷한 스타일의 DVD 렌즈 클리너가 있었는데, 이 타이틀로는 블루레이를 하면 아예 인식을 안되기 만들어버리더군요. 블루레이용이 따로 필요한 이유가 바로 저 물건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경험자의 말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테스트는 이 플레이어로 진행할겁니다. 예전에 제가 소개했던 플레이어는 이미 사망하고 없죠. 이번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3D 지원이 되는 물건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디스크 트레이 나오는 타입에 관해서는 다 다른 이야기가 진행이 될 듯 합니다. PS3는 슬롯 방식인데, 이건 또 어떻게 적용될지는 좀 미묘하긴 하네요.





 언어 설정입니다. 한글은 없고 그냥 편하게 진행하려면 영어가 낫겠더군요.





 메인 매뉴입니다. 여기서부터 고난이 시작됩니다. 맨 처음 부분은 클리닝 테스트인데, 바로 3D로 진행이 되더군요.




 안경을 들고 있는 이유는, 저 장면이 3D로 진행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사진으로 전달하는게 불가능하더군요.




 영상 관련 내용들입니다. 여기서 맨 밑에는 3D 테스트인데 말이죠;;;





 안경 안 쓰고 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사실 이 데모의 목적은 굉장히 고차원적입니다. 3D의 깊이를 조절하고, 이 문제를 미세하게 조정하는 스킬이 필요하죠. 문제는 제가 시력 문제가 심각해서 화면 테스트를 일부러 기피하고 있는 부분인데다, 제 TV나 플레이어는 3D 세부 조정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밝기와 콘트라스트 테스트입니다. 심지어는 저 글자도 3D로 지원하죠.




 사운드 테스트입니다. 이것 역시 나름 쓸만한데, 이건 영상으로 촬영을 하느 쪽이 낫긴 하죠. 하지만 그래봐야 사운드 전달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진만 가기로 했습니다.





 DTS 마스터 오디오 로고 입니다. 사실 사운드 테스트라기 보다는 지원 사운드 로고 재생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이건 약간 다른 이야기 입니다. 지금 이건 픽셀 체크 화면인데, 여기서는 아래에 메뉴를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블루레이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DVD 시절과는 달리 재생 중간에 화면 전환 없이 매뉴만 올라오게 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타이틀 역시 그 기술이 적용되었죠. 그 모습입니다.

 사실 최근에 인식 속도가 매우 느려졌는데, 이 타이틀을 하면서 작동하게 된 몇가지 기능으로 인식 속도 향상, 화면 체크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저같이 영화나 게임을 TV로 즐기는 분들이라면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PS3, PS4가 있을 거라는 생가깅 듭니다. 정기적으로 클리닝 해줘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그 때 굉장히 좋죠. 게다가 3D 지원도 되다 보니 나름대로 재미도 있고 말입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덧글

  • 腦博士™ 2014/03/23 12:02 #

    제목만 보고 렌즈 클리너라고 해서 눈에 넣는 렌즈를 상상했어요
    IT밸리에 이게 왜??????? 하면서요 ^^^;;;;;;;
  • 코끼리 2014/03/23 13:36 #

    저는 제목만 보고 카메라 렌즈를 생각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