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에서 무선 음악 재생 지원 파워 엠프를 내놓았네요. 줏어온거에요

 솔직히 무선 음악 재생 지원은 일종의 숙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워낙에 다양한 것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기술이 다 다른 관계로 어떤 기계가 어떻게 호환되는지를 다 확인을 해야 하는 상황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서로 안 되는건 아닌데 코어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아무튼간에, 보스에서 새로운 파워엠프를 발표했습니다. 제가 무선 이야기를 끄집어 낸 이유는 대략 짐작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BOSS에서 이번에 내놓은 기계의 모델명은 "SoundTouch SA-4"라고 합니다. 대략 감이 잡히실텐데, 보스의 독자 무선 기술인 'SoundTouch'를 지원하는 물건이라고 하더군요.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것도 가능하고, 음악 역시 와이파이로 전송하는 기술이라고 내용이 써 있었습니다. 문제의 앱을 사용하면 각각의 기기에 동일한 음악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고, 같은 기술을 쓰는 다른 기기마다 전혀 다른 음악을 내보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스피커를 붙이면 무선 스피커도 활용할 수 있는 기기라고 하더군요. 항상 그렇듯 애플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뭐 이외에 자사의 DSP 내장으로 인해서 음질 구성도 꽤 잘 해 낸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다고 하는데, 항상 이런 기기의 결말은 역시나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5.2킬로그램이니 가벼운 물건은 아니고, 가격 역시 상당한데, 54,000엔으로 책정 되어 있더군요;;;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