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 : 다섯 군대 전투" 확장판 블루레이를 질렀습니다. 지름신 강림 시리즈

 드디어 이 시리즈도 끝났습니다. 솔직히 극장판도 나쁘지 않아서 그냥 극장판으로 갈까 했는데, 지금까지 모아온 것도 있고 해서 확장판을 기다려 왔죠. 결국 마지막 작품도 확장판으로 넘어갔습니다.




 저는 2D 전용 버전으로 구매 했습니다. 3D는 언젠가 HFR이 지원되는 타이틀이나 홈 미디어 서비스가 나오면 그 때 지르려구요.




 후면 스타일은 여전히 똑같습니다.




 띠지 제거 한 모습입니다.




 케이스는......솔직히 좀 불만입니다. 세 편 다 마찬가지인데, 좀 약해요.




 본편 디스크 입니다. 제가 이 시리즈를 모으면서 불만이 있는 디스크인데, 세 편 모두 음성 해설에는 한글 자막이 없습니다. 피터 잭슨과 각본가 두 명이 같이 녹음한 음성 해설이 들어가 있는데, 세 사람 입담에다 정보량 모두 무시할 수 없는 물건이거든요.




 서플먼트 디스크는 두 장 입니다. 둘 합치면 10시간 분량 정도 나옵니다. 음성해설에서 아쉬운건 여기서 보상 되죠. 참고로 후면은 안 찍었는데, 띠지 축소 해 놓은 정도라서 말이죠.




 세 편 모두 아웃케이스가 따로 있습니다. 저는 이쪽이 더 좋습니다. 반지의 제왕 DVD 시절 디자인과 오히려 통하거든요.

 뭐, 그렇습니다. 결국 호빗 시리즈에 반지의 제왕 시리즈까지 모두 다 확장판으로 모았네요.

덧글

  • powerpuff 2015/12/06 14:46 #

    반지의 제왕 확장판 DVD엔 감독 코멘터리 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코멘터리, 기타 제작진들의 코멘터리 모두 다 번역되었는 데 호빗은 안그래서 아쉽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