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에이드" DVD를 샀습니다. 지름신 강림 시리즈

 이 타이틀은 정말 찾아다니던 타이틀 입니다. 제가 이걸 정말 사고 싶었으나, 당시 출시 때는 제가 학생이다 보니 돈이 없어서 결국 못 샀죠. 그리고.......세월이 흐르고 흘러 결국 사들였습니다!




 중고라 상태가 좀.....그렇습니다.




 유일한 문제는, 지역코드 1번이라는 겁니다. 다행히 저는 코드 프리 플레이어가 있죠.




 디지팩 입니다. 사실 꺼내자 마자 나오는 이미지는 앞뒤가 다 이 이미지라 한 번만 찍었습니다.




 한 번 펼친 이미지 입니다.




 왼쪽만 한 번 더 펼친 이미지 입니다. 저 라인업을 보십쇼;;;




 디스크 네 장 입니다. 약간의 설명을 하자면, 필라델피아와 런던에서 동시에 공연을 하고, 이를 위성으로 공유하는 식이었습니다. 불행히도 당시에 매우 급하게 준비된 바람에 이런 저런 문제가 많이 터졌죠. 그래도 영상이 남은게 다행이랄까요. 물론 여기에도 역사가 있습니다.




 내부 이미지 입니다. 참고로 이 공연은 원래 중계때만 한 번, 그리고 현장 콘서트만 한 번 하는 식으로 갔었습니다. 모든 비디오는 폐기 수순을 밟기로 이야기가 되어 있었죠. 자선공연이었지만, 현장을 지켜보던 사람들에게도 한 번의 기억으로 남기려 한 겁니다. 하지만 공연 기획자인 밥 갤도프는 이 공연 이후에도 아프리카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음을 절감했고, 공연 영상을 정말 영혼까지 끌어모아 이 DVD를 만들게 됩니다. 물론 영상만 끌어 모은게 아니라, 당시 나왔던 가수들에게 허가를 받는 일도 했죠. 이 문제로 인해 레드 재플린 공연은 이 타이틀에 수록 되지 않았습니다.




 책자도 하나 들었습니다.




 책자 뒷면 입니다.




 내부는 대략 이런 식입니다.

 참고로 이 공연 DVD가 발매 되는 시기에 좀 더 큰 공연이 기획 되었습니다. 밥 갤도프가 다시 한 번 나섰고, 라이브 8 이라는 이름을 달게 되었죠. 사실 이 타이틀도 구해야 하는데.......쉽지 않네요;;;



예스블로그